의성군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재대구 의성향우회와 함께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2021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대구시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재대구 의성향우회(회장 박병욱)와 함께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2021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대구시 직거래장터’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0여 개 농가 및 업체가 참여해 △의성마늘, 의성진쌀, 의성진사과, 가지, 버섯, 잡곡류 등의 농산물 △의성마늘소, 의성마늘포크 등의 축산물 △그 외 흑마늘, 장류, 참기름, 고춧가루 등 70여 가지 품목을 선보이며, 직거래를 통해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아울러,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인 ‘의성眞농산물’ 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의성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의성장날’ 쇼핑몰과 연계해 대구 시민과 신뢰를 바탕으로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대구에 거주하는 항우회원들이 직접 주관하며, 자체 농산물 구매 상품권을 발행해 고향 농산물 구매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지역 농가소득 증대와 의성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향우회원들은 이 밖에도 군의 각종 행사에 참가해 의성군과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재대구 의성향우회장을 비롯한 향우들이 고향 농산물에 관심을 가져줘 고맙고 뜻깊게 생각한다”며“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우리 군의 우수 농·특산품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