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에서는 오는 29일 포항청춘센터에서 지역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위해 ‘1Day 취업역량강화 캠프’ 를 운영한다.

이번 취업역량강화캠프는 포항에 거주하거나 생활근거지(학교·직장)가 포항인 청년(만 19~39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미취업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전액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캠프는 직무맞춤 입사서류 작성 및 클리닉, 면접 전략과 리허설, 모의 면접, 개별 피드백 등 각 프로그램을 조별 전담지도로 진행한다.

또한, 지원 기업의 특성에 따른 ‘직무 맞춤 입사서류 작성 방법’ , ‘1:1 입사서류 작성 및 클리닉’ , ‘모의 면접을 통해 면접관에게 호감을 받을 수 있는 면접방법’ 등 취업 준비에 있어 중요한 다양한 종류의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자들이 보다 능동적으로 취업 핵심 전략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로 오는 21일까지 온라인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포항 청년 취준생들의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취업역량강화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