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 뷰티스파라운지 (대구보건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뷰티코디네이션과는 지난 10일 문화관 415호에서 현장 실무능력 향상과 취업 후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뷰티스파라운지를 구축하고 오프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성희 총장, 김한수 경영부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과 학과 교수 등 대학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뷰티스파라운지는 뷰티샵 형태의 인테리어와 미용기기들이 갖춰진 현장형 실습실이며, 실습실에서는 뷰티코디네이션 2학년 학생들이 대구보건대 교직원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수업이 이뤄진다.

교직원들은 높은 수준의 뷰티살롱 체험을 무료로 제공받으며, 지원되는 서비스는 △헤드스파 △모발과 두피케어 △네일케어와 아트 △아이브로우 케어와 메이크업 △풋스파 등이며, 체험 예약은 학생들의 수업일정에 맞춰 예약제로 진행된다.

현장형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각종 미용대회를 휩쓰는 우수한 실력자다.

지난 5월에는 한국뷰티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는 2021 국제뷰티아트공모전에 출전해 헤어‧메이크업‧네일 부문에서 참가자 전원(17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뷰티스파라운지에서 사용되는 헤어와 네일케어 제품들은 ㈜아모스프로페셔널, ㈜어스앤케이 등 뷰티코디네이션과와 산학협력을 맺은 업체들로 현장 중심형 미용전문직업인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증한 물품들이다.

뷰티코디네이션과 학과장 이현주 교수는 “뷰티스파라운지 구축은 재학생 실무능력 향상과 현장에서의 산업체의 만족도를 높이고 교직원들에게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대를 빠르게 반영하고 학생들의 니즈와 현장 요구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K-뷰티를 선도하는 글로벌 미용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