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창업지원단이 지난 2일에서 3일까지 경산캠퍼스에서 대구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매칭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취업매칭데이는 창업기업의 신규고용 창출을 도모하고, 우수 스타트업과 취업희망자의 맞춤형 채용중계를 통해 취업 인프라를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취업매칭 프로그램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고용을 희망하는 기업 간의 네트워크 장이 마련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한 취업희망자 및 고용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업종별 매칭, 취업 연계 컨설팅, 온·오프라인 모의 면접도 실시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학과 맞춤형 현직자 직무 컨설팅, 진로·취업상담관, 취업 이벤트관 등 단과대학별 부스를 마련해 흥미롭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박정후(융합산업공학과 4) 학생은 “모의 면접을 통해 취업준비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면서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어떤 점을 준비하고 보완해야 하는지에 대한 시야를 더욱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취업매칭데이에 참여한 학생과 기업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과 고용을 희망하는 기업과의 매칭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