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걷기게임 포스터.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가 시민들의 건강을 영위하고 비만예방을 위해 비대면 힐링 ‘오산시 걷기게임’을 진행한다.

11월 챌린지는 총 2가지 미션으로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미션인 ‘7일간 5만보 걷기’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달성한 참가자 중 4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마스크 20매씩 제공한다.

또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두 번째 미션 ‘오산천 길따라 걷기’는 오산천에 지정된 길을 따라 걸은 사람 중 선착순 340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어플을 설치하고 오산시 공식 커뮤니티 ‘오늘의 산책’에 가입해 오산시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뒤 휴대폰을 가지고 걸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건강’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오산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선선해진 가을 날씨 속 걷기 운동이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슬기롭고 건강하게 이겨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