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조성호)가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청년고용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 프로그램을 기획한 가운데 1시간 가량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진행했다.
또한 개그맨 김경아 씨가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를 직접 진행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용노동부가 운영하고 있는 청년공용정책 중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을 소개 안내하고 학생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을 하는 형태로 진행된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는 451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노승희 PM은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재학생 및 지역청년이 알게 되면 큰 도움이 될 좋은 정책이 많아서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 김포시 거주하고 있는 개그맨 김경아 씨를 섭외해 청년고용정책 프로그램 홍보 및 운영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김포대학교 2학년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을 이용할 수 있기에 이번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를 보고 학생들과 지역청년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취업에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는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가능하다.
한편 청년고용정책 상담 및 진로 및 취·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호프관 120호에 위치한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대면상담 가능하며 학생역량강화시스템에서 상담 신청하면 된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