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전남의 우수 농축산물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판매를 실시했다.

이날 화순축협(조합장 정삼차)의‘화순적벽한우’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화순군에서 생산된 한우 1+등급의 채끝과 등심을 시중가 대비 15%, 불고기와 불고기+국거리 세트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추첨을 통해 ‘적벽한우곰탕’ 2kg(500g 4포)을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2021년산 햅쌀 출시를 기념하고 전남의 통합 쌀 브랜드인 ‘풍광수토’를 널리 알리기 위해 풍광수토 10kg를 시중가 대비 약 8%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고 선착순 구매고객 600명에게는 풍광수토 500g 1포를 사은품으로 추가 증정했다.

또 화원농협의 김치와 영암군 연합사업단의 고구마에 대해서도 시중가 대비 30~40% 할인 판매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약 1만여 명 이상이 방송을 시청해 ‘적벽한우’, ‘풍광수토’ 등의 전남 우수 농축산물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홍보의 장으로 활용됐으며 이를 통해 약 35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박서홍 본부장은 “'농축산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전남 농축산물 판매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라이브 커머스,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 온라인 판매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