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DU-PRE 데모데이 진행 장면 (대구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창업지원단이 지난 21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제1회 DU-PRE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대구대 창업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6개의 예비 및 초기창업기업으로부터 약 25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배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성공사례 학습, 모의 IR(투자홍보활동) 피칭, IR 영상 제작지원 등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투자 전문가를 통해 투자유치에 대한 인식 제고, 개발 중인 서비스에 대한 사업성, 투자유치 가능성 등 창업기업별 맞춤형 IR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데모데이에 참여한 창업기업 헤르츠의 이설국 대표는 “사업을 진행하면서 투자유치 과정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데모데이를 통해 선배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노하우를 전수받고, 외부 전문가로부터 직접 코칭을 받으며 피드백을 얻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데모데이에 참여한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구대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창업자들을 위해 다양한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