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지난 27일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울진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80명을 대상으로‘2021 울진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27일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덕열)에서 울진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80명을 대상으로 '2021 울진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돌이킬 수 없는 변화 자원봉사에서 답을 찾다’ 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자원봉사의 변화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고,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꾸준히 봉사활동에 매진하는 자원봉사단체 및 우수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시간이 됐다.

황재길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자원봉사 현장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앞으로도 건전한 지역사회 변화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1만40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직접 자원봉사자가 되어 경험을 해봐야만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고 타인을 도울 수 있다”며“과거에도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활약으로 재난을 잘 극복할 수 있었듯이, 앞으로도 행복한 미래울진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의 지혜와 역할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