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주민자치회 신규 시범실시 지역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안내문.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주민 스스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갈 주민자치회 위원을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 지역은 2022년 주민자치회 신규 시범실시 지역으로 팽성읍, 안중읍, 신평동, 비전1동이 해당된다.

주민자치회 위원이 되기 위한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사람 중 해당지역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사람, 해당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해당지역에 소재한 각급 학교, 기관, 단체에 속한 사람이다.

신청자는 6시간 이상의 주민자치학교 교육을 필수 이수해야 한다. 주민자치학교 교육은 다음달 12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시범실시 지역 읍·동행정복지센터 및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방법은 해당 읍·동행정복지센터 방문 및 온라인(e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2020년부터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을 실시 중이며 주민의 참여에 바탕을 둔 다양한 자치활동을 위해 자치계획 컨설팅,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