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 최종 선정된 최준석 군(영남이공대학교 기계공학과(스마트융합기계계열 전공심화과정) (영남이공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기계공학과(스마트융합기계계열 전공심화과정)에 재학중인 최준석 군(만 23세)이 미국 실리콘밸리와 세계 최대규모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2022 참관 기회가 주어지는 대구시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에 선정됐다.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은 대구시가 대구에 거주하고 있는 39세 이하 청년창업자, 대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지역 청년들의 창업문화 확산과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이번 청년체험단은 올해말까지 3D 프린팅, 드론, 사물인터넷(IoT) 등 4차산업혁명 기술분야에 대한 사전교육 후 내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2022에 참가하고 실리콘밸리를 방문한다.

이번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에 선발된 영남이공대학교 최준석 군은 미국 왕복항공료와 숙식비를 포함한 현지체류비 등을 지원받아 국내외 프로그램에 참여해 글로벌 진출 신기술을 체험하면서 도전정신과 창의적 문재해결 능력을 키울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최준석 군은 “이번 체험단 활동은 실리콘밸리의 신기술을 체험하고 제가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 기술과 산업디자인을 결합한 우리나라 최초의 융합형 기술디자이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최운용 창업지원단장은"최준석 군은 평소 자작자동차 동아리 활동과 캡스톤디자인 대회 참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체험단 활동을 통해 최준석 군이 글로벌 도전정신과 역량을 키워 자신의 꿈에 한발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