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평택 농업발전연구회가 25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임정빈 서울대 교수 초청 강연회를 진행한 가운데 권영화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회원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의회 ‘평택 농업발전연구회(대표의원 권영화)’는 25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한국 농업 농촌의 비전과 발전 전략’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회에는 권영화 대표의원, 유승영·김영주의원, 허윤강 평택시 유통과장을 비롯한 연구회 회원과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정빈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를 초빙해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구회 회원들은 임정빈 교수의 한국 농업의 트렌드와 제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농업, 한국 농업의 현황과 해결과제, 한국 농업의 비전과 발전전략에 대한 설명을 듣고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이를 통해 평택시의 농업발전을 위한 다양한 접근방법과 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권영화 대표의원은 “강연회를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이 평택에 적용돼 지역농업 발전이 실현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