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2022학년도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중학교용 사용자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중학교별 고입 담당교사의 나이스기반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사용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일은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와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화상 연수를 하고, 6일에는 도 교육청 미디어실에서 교육지원청별 중학교 대표 교사를 대상으로 심화 연수를 했다.
고입전형 사용자 매뉴얼에 제시된 내신성적 관리(권한관리, 내신산출)와 원서공통 관리, 전기고 원서관리(선행작업,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 원서관리)와 비평준화고 원서관리 및 평준화고 원서관리, 경북교육청 온라인 고입전형포털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올해부터 도내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의 전면 온라인 제출이 진행되기에 중학교 고입 담당 교원의 업무 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했다.
배성호 중등교육과장은 “중학교 고입 업무 담당자가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전 과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학생, 학부모가 마음 놓고 원서를 접수할 수 있는 나이스 기반의 비대면 온라인 통합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