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다가오는 산불조심기간에 대비하고 유동적인 산불변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2021년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모집한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다가오는 산불조심기간에 대비하고 유동적인 산불변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2021년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일까지로, 11월 1일부터 내년 5월 20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모집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청송군에 거주하는 자로, 선발 기준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근무경력자, 취업취약계층 등이 선발 시 우대된다.

서류심사 결과 결격사항이 없는 자를 대상으로 2차 직무수행력평가(체력심사) 및 면접심사를 실시하며, 모든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최종점수가 높은 응시자 45명을 진화대원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청송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거나, 군청 산림자원과 혹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를 교부받아 작성 후 산림자원과 산림보호담당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의 채용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청송군청 산림자원과 산림보호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운영 등으로 산불과 같은 산림재난으로부터 ‘산소카페 청송군’ 의 소중한 산림을 철저히 지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