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곽상욱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왼쪽 세번째)과 경기언론인클럽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협의회장 곽상욱 오산시장)가 5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상호간 교류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지방자치와 지역언론 발전에 기여하고자 경기언론인클럽(이사장 신선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곽상욱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과 신선철 경기언론인클럽 이사장(경기일보 명예회장), 최윤정 중부일보 대표이사, 최선욱 경기신문 대표이사 등 4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방자치 및 지역언론 발전에 관한 연구와 토론, 공동현안에 대한 정보교환 및 조사연구, 공동사업 추진 및 사업에 대한 홍보 등으로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곽상욱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은 “양 기관의 우의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약의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여 실질적인 성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선철 이사장은 “역사적 의미가 큰 오산에서 분권과 참여로 행복한 지방자치시대를 열어가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와 체결한 이번 협약이 우리 지역사회를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지난 4월 28일 LH와 원활한 업무추진 및 상생방안을 위해 경기도 16개 기초자치단체로 구성된 LH 비상대책위원회 활동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