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27일 ‘청하체리힐의 배금령 대표를 초청해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시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성공창업자 특강을 실시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27일 ‘청하체리힐’ 의 배금령 대표를 초청해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시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성공창업자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배금령 대표만의 계획성과 열정적인 마인드로 일궈낸 청하체리힐과 드로잉공방의 창업과정,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금령 대표는 ‘나는 창업에 적합한 사람인가?’ 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애로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참석자들이 열정적인 마인드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북돋아 주었다.

또한, 청하체리힐이 창업과정에서 발생했던 작은 성공에서부터 포항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나누고 융복합 6차산업 창업이라는 주제로 논의를 이어갔다.

아울러, 청하체리힐 드로잉카페 키트를 참석자에게 제공해 특강 시간에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고, 이를 통해 마인드맵 지도를 그리면서 청하체리힐과 드로잉공방의 운영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했다.

한편, 포항시 청년창업LAB(포항대학교)은 오는 30일에는 지역 내 창업 성공CEO인 비손농장 권민제 대표를 초청해 성공창업 스토리를 시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