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23일과 오는 24일까지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중등 인사담당 교육전문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행정을 구현을 위한 인사업무 역량 강화 연수를 한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3일과 오는 24일까지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중등 인사담당 교육전문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행정을 구현을 위한 인사업무 역량 강화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인사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의 업무 역량 향상과 전문성 신장, 담당자의 협력 증진 및 정보 교환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새롭게 변화된 인사 규정 안내, NEIS 교원인사 시스템 관리, 교육공무원 임용 일반, 정·현원 관리 및 전보내신서 작성, 수석교사제 운영, 교권보호 등이다.

아울러 인사 현안이나 개선 방안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고 상호 토론을 통해 최적화된 인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안을 찾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배성호 중등교육과장은 “연수를 통해 중등 인사담당 교육전문직원들의 행정 서비스 역량이 강화되면 코로나에 지친 현장 선생님들의 인사 만족도가 높아지며 궁극적으로 학생 지도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