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3일간 보건실과 간호학과 합동으로 지역주민,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건강클리닉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7개 동아리인 ABO, 알쓰, 북사랑, 333, 널싱타임즈, 로지스틱SN, 남간대로 동아리별 주제는 성인ADHD, 금주, 응급 및 CPR, 치매, 금연, 올바른 손씻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자세 등이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 및 재학생 등에게 정확한 건강정보를 제공해 질병 예방 및 건강을 유지·증진하고자 한다.
건강클리닉 행사에 참여한 간호학과 이현진 학생회장은 “건강클리닉을 통해 대상자들에게 건강 예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학우들과 함께 봉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2009년 개설됐고, 2019년 상반기 간호교육 인증평가 시 5년 인증을 이루었으며, 2020년, 2021년 2년 연속 간호사 국가고시에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간호학과(권영은 학부장)는 지역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함께 현장직무중심 교육으로 학생들이 만족하는 대학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