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김은주 경기도의원이 교육기획위원회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은주 경기도의원(교육기획위)은 15일 지난 1년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탁월한 입법성과를 통해 위원회 위상 제고 및 경기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은주 의원은 비장애 학생들의 장애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편견없는 인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적돼온 장애 인식개선 교육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장애인식 개선 교육 지원 조례를 제정해 타인의 어려움과 아픔을 공감하는 도덕성과 인권감수성을 길러주는데 기여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조례를 대표발의해 경기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에 설치하는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설치·운영 근거를 마련함은 물론 장애자녀를 둔 부모에게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자녀 양육에 관한 역량과 부모의 긍정적 자아와 교육관 형성에 토대를 마련했다.

김은주 의원은 “학교 현장에서 변화가 느껴질 수 있도록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으로서 지원 방안을 찾으려 노력하고 아이들의 학교에서 꿈을 키우고 배움이 일어나는 성장의 터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