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희진)은 오는 10월 2일까지 4주간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2021 블루시티 사진예술 전시회를 진행한다.
본 전시회는 지난 5월 15일부터 7월 10일까지 주말특강 ‘블루시티 사진예술’ 강좌를 마친 수강생들의 수료전시회로, 지도교수 고재우 및 수강생들의 출품작 등 총 30점의 작품이 전시 중이다.
지난 2개월간 진행된 ‘블루시티 사진예술’ 강좌는 평소 영덕에서 쉽게 접할 수 없던 사진예술 창작활동 문화강좌였으며 원활한 소통과 수준 높은 강의로 수강생들의 호평을 얻었다. 지역주민들이 영덕군을 사진으로 기록해 그 가치를 보존하는 동시에 각자의 자아실현과 지식 추구를 위한 평생학습의 기반을 다진 것이다.
블루시티 사진예술 강좌 1기 수료생 중 대부분은‘영덕 아카이브 콘텐츠 클럽’을 창립해 블루시티 영덕의 영상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사진과 영상 창작을 통해 지속해서 연구, 창작, 기록, 교육, 보급을 목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 여파로 하반기 특강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진 가운데, 이날 참석한 1기 수료생들의 지속적인 특강 개최 요구에 따라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씩 총 6회의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며, 특강 수료자에만 ‘영덕 아카이브 콘텐츠 클럽’ 에 가입이 가능하다.
‘영덕 아카이브 콘텐츠 클럽’ 에 참여를 희망한다면 하반기 문화 특강 블루시티 사진예술에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