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주간(9월1일~9월 7일)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주간(9월1일~9월 7일)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 을 실시한다.

‘자기혈관숫자알기' 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Red Circle 레드써클)을 만들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의미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며, 평소 음주, 흡연, 운동부족 등 건강위험요인이 많은 30·40세대에 전광판, 홈페이지, 통화연결음,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실시한다.

또 정기적인 혈관수치 측정을 장려하기 위해 걷기앱인 워크온 맑은공기특별시 영덕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에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인증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물병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임숙자 건강관리과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