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석보면 원리3리 마을회는 2021년 영양마을만들기 공모 사업에 선정돼 태극기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30일 세대별 국기게양대를 설치했다.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 석보면 원리3리 마을회(이장 문재섭)는 2021년 영양마을만들기 공모 사업에 선정돼 태극기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30일 세대별 국기게양대를 설치했다.

이 사업은 매년 영양군이 ‘아름답고 살기 좋은 마을’ 을 만들기 위해 사업 구상에서 실행까지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추진하는 공모 사업이다.

석보면 원리3리 마을회는 경로당에 야외휴게시설과 마을 전체 60여 세대에 국기게양대를 설치해 마을공동체의 애향심 및 애국심 고취, 깨끗한 원리3리 마을의 이미지를 향상시켰다.

원리3리는 국경일뿐만 아니라 일년 365일 국기 게양으로 항상 태극기가 펄럭이는 동네로 인식될 것이며,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나라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주민 모두가 앞장서서 마을을 가꿔줘서 감사드리고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