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배강욱 NSP통신 경기남부본부 부회장(왼쪽)과 최병룡 화성시 장애인사격연맹 회장이 화성시 장애인 사격연맹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 장애인사격연맹(회장 최병룡)이 27일 사격연맹 활성화를 위해 NSP통신 경기남부본부(본부장 김종식)와 이사 위촉식 및 MOU를 체결했다.

사격연맹은 장애인도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사격문화 저변 확대와 재능있는 인재 발굴 등을 위해 전국은 물론 해외로 기사를 송출하는 NSP통신 경기남부본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홍보역량을 강화한다.

경기남부본부는 사격연맹의 대내·외 홍보를 비롯해 지역네트워크를 활용한 인재 발굴 및 연맹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방자치단체·민간단체 등에서 다양한 협력이 이뤄질 있도록 힘을 실어 줄 계획이다.

양 기관은 또 대·내외 대회유치 및 선수발굴 등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으며 김종식 NSP통신 경기남부본부 본부장을 홍보이사로 위촉하고 사격연맹 소속 이사, 감사 등 주요활동 임원진들도 함께 위촉했다.

27일 최병룡 화성시 장애인사격연맹 회장(왼쪽)이 김종식 NSP통신 경기남부본부 본부장을 홍보이사로 위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배강욱 NSP통신 경기남부본부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병룡 회장님과 이사님을 만나 화성시 장애인연맹이 어떤 어려움에 있는지 잘알고 있으며 사격인구와 사격장이 수도권에서는 줄어간다고 한다”면서 “화성시에 좋은 사격장을 가지고 있는데 사격문화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시와 도에 좋은 사격장과 대회를 유치하고 사격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수 있도록 여러분과 손잡고 열심히 일해보겠다”고 밝혔다.

최병룡 화성시 장애인사격연맹 회장은 “지난해 연맹이 구성됐음에도 코로나19 때문에 제대로 활동을 못했는데 올해 위촉식과 함께 NSP통신 부회장님과 본부장님이 연맹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해주기로 약속했다”며 “장애인 연맹이 화성시에 발전될수 있도록 좋은 이사님을 많이 모셔서 사격대회라던지 선수 및 장애인선수 발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위촉식은 화성시 정남면 소나무가든에서 열렸으며 NSP통신 경기남부본부 김종식 본부장과 배강욱 부회장, 화성시 장애인사격연맹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27일 배강욱 NSP통신 경기남부본부 부회장(앞줄 왼쪽)과 최병룡 화성시 장애인사격연맹 회장(앞줄 오른쪽) 및 위원들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