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는 지난 2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제3기 평생학습 정기과정 63개 강좌 1098명의 학습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는 지난 2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제3기 평생학습 정기과정 63개 강좌 1098명의 학습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정기과정은 여행사진작가, 심신기법 등 63개의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며,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렵고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기 위해 시민의 능력개발과 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인문교양과정에 한땀한땀 손뜨개방, 양말목공예, 조선의 왕 톺아보기 손으로 말해요(수화), 뮤지컬스토리 직업전문능력향상과정에 여가문화지도사, 뇌건강지도사, 인기상승 ‘한국사자격증’ 문화예술과정에 칼림바 등 9개 강좌를 신설해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수강신청은 오는 9월 7일까지며 시민의 편의증진을 위해 서버중단 예방 차원으로 3일에 걸쳐 과정별 순차적으로 접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학습생은 계획인원의 60%만 모집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앞으로 구미시평생학습원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변화를 반영한 전문자격, 인문과정은 본원에서 운영하고 일상생활 취미, 교양 과정은 권역별 이동교육을 통해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