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9월 3일까지 경북교육청 학교급식박람회 행사 홍보를 위한 인플루언서를 공개 모집한다.

인플루언서란 유튜브·인스타그램·블로그·트위터 등 SNS에서 많은 구독자나 팔로우를 가진 사용자를 말한다. 이번 공개모집에서는 구독자 수가 많지 않더라도 개인 SNS를 운영 중인자는 신청 가능하다.

이번 공개 모집은 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MZ세대의 특성과 SNS채널을 운영하는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올해 개최되는 경북교육청 학교급식박람회의 홍보 방법을 다양화하기 위함이다.

신청자격은 경북교육청 소속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현재 본인이 운영중인 SNS채널을 통해 홍보하면 된다.

홍보 활동은 경북교육청 학교급식박람회 관련, 우리 학교급식 자랑,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학교급식 활동과 교육, 올해 처음 학교급식의 범주에 들어 온 유치원급식에 대한 홍보, 기타 경북학교급식을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경북 학교급식 인플루언서로 선정되면 기본 홍보활동비가 지급되고, 향후 홍보 활동 실적에 따라 추가 활동운영비가 지급된다.

홍보활동비에는 저작권료와 편집수당 및 홍보촬영을 위한 운영비가 포함되며 총 8명을 모집하며, 오는 11월 말까지 5건 이상의 홍보물을 의무적으로 게시해야 한다.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요즘 MZ세대에 맞는 새로운 홍보방법을 통해 올해 개최되는 경북 학교급식 박람회와 경북 학교급식에 대해 홍보하고, 미래 학교급식 문화를 열어가는 비젼을 제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