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처음 적용되는 2022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진로진학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설명회는 8월 19일과 26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19일은 일반대학, 26일에는 전문대학 진로진학을 주제로 각각 오후 2시 30부터 4시 30까지 진행한다.

설명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9일 설명회는 youtu.be/8j1chcCmOLs, 26일 설명회는 youtu.be/pvtMsOk0zwA로 접속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질의할 수 있다.

진학진로 자료는 설명회가 끝난 뒤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전자우편으로 제공되며 경기도 31개 시·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꿈드림)에도 책자로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 심한수 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진로진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학습지원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설명회 이후 개별 상담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은 경기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 ‘진로진학상담’란에서 화상상담을 신청하면 언제든지 상담과 관련 자료를 받을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