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월예) 주관으로 ‘구미 아빠들은 행복한 육아 중’ 주제로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부문은 사진으로 아빠가 자녀와 함께 놀이·육아·가사 등을 통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진과 이를 설명하는 이야기를 담은 내용이면 응모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30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며, 7세 이하 자녀(2015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를 양육하는 구미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에는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되며 이후 구미시 양성평등 정책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제출 서류는 구미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미시 여성단체 협의회는 1989년 설립, 16개 단체 2만1700여명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성평등 및 여성역량강화 사업, 여성폭력 인식 개선 사업 등을 통한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및 권익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