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은 지난 29일 군청 소담실에서 ‘군수님과 함께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 간담회를 개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은 지난 29일 군청 소담실에서 ‘군수님과 함께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 간담회’ 를 개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최일선에서 대민업무를 처리하는 민원담당자들의 애로사항과 고충,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경험을 서로 공유, 민원현안 논의 및 민원담당자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이희진 군수와 인허가 등을 담당하는 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민원 현안사항에 대한 공유와 민원서비스 개선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행정 최일선에서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고충에 충분히 공감한다”며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업무 속에서 자신의 업무역량을 높이는 한편 경청과 공감을 바탕으로 군민을 가족처럼, 민원을 내 일처럼 생각하고 더욱 적극적이고 친절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