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관내 주소지를 둔 성인 대상으로 ‘에코백 만들기 1+1 환경 지킴이 1일 특강’ 교육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예천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성백경)는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관내 주소지를 둔 성인 대상으로 ‘에코백 만들기 1+1 환경 지킴이 1일 특강’ 교육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8월 4일부터 31일까지 예천군농업기술센터 홈패션 교육장에서 총 5회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기후 변화 심각성을 인식하고 탄소 중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일회용품 대신 여러 번 사용 가능한 제품을 직접 만들 계획이다.

특히 녹색생활 활동 촉진을 위해 에코백 만들기 특강 후 재능 기부로 연계해 단순 취미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환경 지킴이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필요로 하는 곳에 기부해 친환경 소비문화를 전파할 방침이다.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해 예천군통합교육관리 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백경 소장은 “일회용품 대신 계속 쓸 수 있는 물건 만들기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친환경 실천이 일상생활로 직접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며 “에코백 만들기 1일 특강 교육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