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문화센터 여름방학특별전 이벤트 안내문.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특별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여름방학특별전 ‘에코히어로’는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아이들이 직접 에코히어로로 변신해 생활 속 탄소발자국을 지우는 미션을 수행하며 미로를 탐험하는 체험형 전시로 환경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운영되며 어린이문화센터 키즈체험관 이용객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

또 키즈체험관을 이용하고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나의 여름방학 이야기 N 꿈이 있다!’이벤트도 진행한다.

2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키즈체험관을 방문해 자신의 꿈과 관련있는 체험관을 엽서에 담아 촬영한 뒤 SNS에 해시태그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와 함께 올리면 된다.

총 20명을 선정하며 당첨자는 8월 31일 어린이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신순정 아동보육과장은 “체험객의 불편이 없도록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잠시나마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마다 ‘경기도 문화의 날’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인권을 소재로 한 인형극 키트 ‘모두와 친구 상상극장’을 40명에게 증정한다. 키트는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