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거리두기 방역실태 현장점검에 나선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오른쪽 앞)이 현장 관계자로부터 방역실태 이행 상황을 듣고 있다.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15일 여주프리미엄아울렛과 여주시 예방접종센터, 용인시 캐리비안베이 실내 물놀이장을 방문해 방역실태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최근 수도권에서 코로나19 비상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여름철 인파가 몰리는 쇼핑물과 실내 물놀이장의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실태 이행 상황과 예방접종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예방접종센터의 시설물과 동선 등을 면밀히 확인했다.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가운데)이 방역실태 점검과 함께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듣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경기도)

특히 올해는 열돔 현상 등으로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여름 휴가철, 방학 등을 맞이해 시원한 쇼핑물이나 해수욕장, 계곡, 물놀이장 등으로 많은 사람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하천 등 실외보다 상대적으로 밀접 접촉이 많을 수밖에 없는 쇼핑물과 실내 물놀이장을 방문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와 안전시설 관리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방역실태 점검과 함께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듣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왼쪽)이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실태 이행 상황 및 안전시설 관리상태 등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경기도)

김희겸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와 최근 방역상황 악화로 인해 피로도가 누적되고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수칙을 현장에서 지켜나가는데 있어 모든 사람이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