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에서 개최된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기념식에서 임성환 경기도의원이 제10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임성환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의회에서 개최된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기념식에서 ‘제10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우수의정 대상’은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제도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엄격한 심사 및 선정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하고 있다.

임성환 의원은 2018년 경기도의회 제10대 의원으로 당선돼 전·후반기 모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하면서 예산심의 및 행정사무감사시 집행부에 대한 날카로운 질의를 통한 견제는 물론 평소 도정에 대한 관심과 합리적인 정책제언으로 지방의원의 맡은바 소임에 열과 성을 다했다.

임성환 의원은 그간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 영상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를 대표발의 했으며 경기도 체육진흥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31건의 조례를 공동 발의했다.

또 경기도 동서연결 광역급행철도 조속추진 촉구 결의안 등 10건의 건의안·결의안을 공동 발의함으로써 도정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