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14일 경주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1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에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등·직업교육개혁전문위원회 직업교육소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4일 경주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1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에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등·직업교육개혁전문위원회 직업교육소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고등·직업교육개혁전문위원회 직업교육소위원회는 경북교육청 직업교육 박람회가 대국민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현장채용을 통한 취업률 향상 등 고졸성공시대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걸맞는 새로운 교육비전과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가교육회의 기획단장(이광호), 고등·직업교육개혁위원회 위원장(남기곤), 청년특별위원회 위원장(박석준) 등 직업교육과 청년특위위원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임종식 교육감과 이광호 국가교육회의 기획단장은 학벌중심, 스팩중심 등 우리교육의 문제점을 능력중심사회, 일-학습을 병행하는 선취업-후학습 사회로 전환하고 직업교육 지원을 통한 활성화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국가교육회의는 대통령직속 자문기구로서 교육혁신 및 중장기 교육정책 논의를 주도하고, 중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교육정책 수립 기반 조성과 교육정책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 국민의 교육혁신 요구에 부응하는 자문기구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