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여름 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건강 증진을 위해 여름방학 교양·취미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예천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여름 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건강 증진을 위해 여름방학 교양·취미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초등학교 1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영상편집으로 초등 유튜버 되기’ , ‘스크래치를 활용한 인공지능 프로젝트’ , ‘3D펜과 프린트’ , ‘바이올린’ , ‘칼림바와 우쿨렐레’ , ‘몸짱 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드라이플라워캔들’ 은 5세 이상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든 프로그램 수강료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참여 희망자는 예천군통합교육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 또는 예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내 소독, 열 체크, 띄어 앉기, 인원 제한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 문화 활동 중심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청소년 요구에 관심을 갖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