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8일과 오는 15일, 22일 오후 7시 시청 3층 한누리에서 ‘지혜로운 마을살이를 위한 공동체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에게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돼 공간, 소통, 인문 등 3개 주제로 꾸며진다.
1회차(7. 8) 특강은 ‘커뮤니티 디자인’을 주제로 한다. 문정석 동국대 교수가 모두가 함께 만드는 마을공동체 공간에 관해 이야기한다.
2회차(7. 15) 특강 주제는 ‘평화 감수성’이다. 이대훈 성공회대 교수가 마을공동체를 위한 평화 감수성과 소통역량에 대해 강의한다.
3회차(7. 22) 특강은 ‘마을 인문학’을 주제로 열린다. 김찬호 성공회대 교수가 환대와 성장을 위한 마을 인문학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특강은 주제별 30명씩 모두 90명이 참여한다.
마을공동체에 관한 시대적 변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지혜로운 마을살이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는 마을공동체의 성장단계별, 공모사업 유형별, 관심 의제별로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지역 주민의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