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안전관리요원 30명과 읍·면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1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안전관리요원 30명과 읍·면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1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교육’ 을 실시했다.

안전교육은 물놀이 사고 시 대처요령, 안전관리요원 근무요령 등의 이론교육과 응급처치법 등의 실습교육 및 코로나19 방역수칙 교육으로 진행됐다.

안전관리요원 30명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춘산면 빙계계곡, 점곡면 사촌빙벽, 비안면 위천 일대, 단밀면 용곡교 등 물놀이 관리지역과 위험구역 12개소에 배치되며, 안전관리는 물론 관광객의 편의도 제공하게 된다.

군은 안전관리요원들에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전달했으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손소독제, 스프레이 및 체온계, 이용자 명부 등을 비치하여 물놀이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에도 많은 방문객들이 빙계계곡과 사촌빙벽 등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