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는 오는 7월 30일까지 ‘2021년 한울본부 이색(理色)마을 공동체기업 육성사업’에 참가할 예비 마을공동체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자원 활용과 관련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공동체 소득 증대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실시한다.
한울본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양질의 마을공동체기업을 발굴하고 실제 사업화될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울본부는 7월 30일까지 방문 접수한 단체를 대상으로 8월 중 예비 마을공동체기업 10팀을 선발해 교육, 컨설팅, 벤치마킹 및 회의비 등으로 사용 가능한 활동비 100만원을 지원한다.
이후 9월 중 예비 마을공동체기업을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실시해 최종 5팀을 선발하고, 대상 1팀 2400만원, 금상 2팀 각 2200만원, 은상 2팀 각 2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울진군 소재 마을공동체 또는 단체로서 최소 5인 이상의 지역주민을 포함해야 하며, 반드시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진행한다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접수는 한울본부 지역협력부(경북 울진군 북면 울진북로 2040)에 직접 방문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울본부 지역협력부로 문의하거나, 한울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