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22일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박만교 부총장, 이태영 실장, 황병천 본부장, 윤효식 실장, 이재용 총장, 지대범 원장, 권기홍 부총장, 권순호 교수, 이종락 교수) (영남이공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2일 오전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박만교 대외협력부총장,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대범 원장, 윤효식 기획조정실장, 황병천 IT정책융합본부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인력, 학술 정보, 시설 등의 교류 및 활용을 통한 연․학 공동 협력 체계를 확립하고 상호 우호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문 인력 교류 등의 포괄적 협력 △학술・기술・정보 교환 및 공유 △공동 연구 및 사업에 관한 협조와 홍보 △연구를 위한 시설・장비 등의 공동 활용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공동모색 등을 약속했으며 기타 사항은 추후 협의해 진행하기로 했다.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이 영남이공대학교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형식적인 협약을 넘어서 실질적이고 내실있는 상호 협력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직업교육 중심 대학으로써 취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 맞춤형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지역개발원 지대범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교 측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정보화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또한 영남이공대학교의 준비된 인재들이 IT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