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청년 특화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청년 건설기계 운용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청년 특화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청년 건설기계 운용 전문인력 양성과정’ 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군은 해당사업을 통해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세대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취업 및 창업활동과 연계한 취·창업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건설기계(굴착기·지게차) 운용 자격 취득 교육과 취·창업 기본소양 교육 및 자기개발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이 외에도 의성고용복지센터를 통한 취업 연계 서비스 등을 지원받게 된다.

접수 기간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로, 의성군 홈페이지 공고란 및 안동 사회적경제허브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지원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 팩스, 우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사업으로 지역청년들이 역량을 높이고 자격도 취득하며 지역의 든든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