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곽상욱 오산시장이 ‘2022 개정교육과정 국민참여와 거버넌스 방향 모색을 위한 온라인 포럼’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곽상욱 오산시장이 11일 서울정부종합청사에서 국가교육회의 주관으로 열린 ‘2022 개정교육과정 국민참여와 거버넌스 방향 모색을 위한 온라인 포럼’에 지역교육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포럼은 2022 개정교육과정 추진에 있어 시민참여 교육거버넌스 구축 및 지역화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의견수렴 및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열렸다.

이어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및 곽상욱 오산시장의 인사말과 함께 지역교육과정 거버넌스 구축 방향에 대한 발제와 서울마을교과서 제작 과정 및 순천마을교육 사례 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혁신교육에 기반 한 시민참여학교 등 오산의 다양한 지역화 교육과정을 소개하며 “2022 개정교육과정은 지역교육의 가치를 품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학교 교육과정의 자율성과 제도적 기반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이자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곽 시장은 이날 포럼에서 논의된 교육거버넌스 및 지역 교육과정에 대한 의견들이 개정교육과정에 실질적으로 반영 될 수 있도록 교육부와의 협의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