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실시 안내 이미지.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지역 내 일반사업체 5만1308곳과 광업제조업(10인이상) 722곳에 대해 경제총조사를 실시한다.

정부의 경제 및 산업별 정책 수립과 기업의 경영 계획 수립·평가의 기초 자료 활용을 목적으로 행하는 통계 조사로 끝자리 숫자가 0, 5가 되는 해를 기준으로 그다음 해에 실시한다

조사일 현재 국내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일반사업체 및 10인 이상의 광업제조업체가 조사대상이다.

조사원(150명)이 각 사업체를 방문해 사업체명,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및 연간매출액, 영업기간 등 37개 항목을 조사원 방문 면접조사 및 전화·팩스·인터넷조사 등을 병행한다.

인터넷조사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며 인터넷조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체는 조사원에게 참여번호를 받은 뒤 경제총조사 홈페이지 ‘인터넷조사 참여’를 통해 조사에 응할 수 있다.

이번 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통계법에 따라 엄격히 보호되며 통계청에서는 오는 12월 잠정 결과를 거쳐 2022년 6월 확정 공표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