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005490)는 오는 25일까지 ‘2021-5차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70여 명을 모집한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총 3주간 진행되며, 처음 1주 동안은 웨비나 방식을 활용해 취업전략, 기업 · 직무 분석 등 취업 관련 기초 교육과 더불어 자기소개서 1:1 코칭, 모의면접을 통한 취업 기초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조건은 전공과 무관하게 만 34세 미만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는 모두 교육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은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은 2주 동안은 포항 및 인천 송도 인재창조원에서 조별 실무과제 수행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강화한다.
조별 실무과제 수행에는 실제 다수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문제 해결 방법론인 ‘Design Thinking(창의적 문제해결)’과 ‘Working Backwards(순서파괴)’가 사용된다.
특히 교육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집합교육 기간 동안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 숙식을 제공한다.
수료시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하며,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은 자기소개서와 모의면접 코칭을 통해 취업 기초 역량을 다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기업이 활용하는 문제 해결 방법론을 활용해 실무과제를 수행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소양과 역량을 갖출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총 1637명의 교육생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거쳐 갔으며, 그 중 719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지난 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교육을 통해 실무 감각을 익힌 덕에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소감을 남겼다.
한편 포스코는 취업아카데미 지원자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카카오톡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채널을 통해 1:1 채팅 문의를 받고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서도 모집·신청·교육과정 관련 문의가 가능하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