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26일 의성군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성군과 안동고용노동지청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화상 면접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관내 우수기업의 취업 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를 채용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위해 운영되는 홈페이지에서는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위한 지원정책 소개와 구인기업에 대한 정보, 취업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또한 의성군 일자리박람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명사의 취업특강을 제공하며, 실시간 기업 인터뷰 방송을 통해 참여기업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한다.
구직자들은 23개 기업의 총 90개 일자리 정보와 근로요건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0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사전 접수를 통해 이력서 등 서류 심사를 거친 후 26일 화상 면접을 통해 채용이 결정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청 일자리창출과 또는 의성고용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이번 의성군 언택트 일자리 박람회가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과 일할 사람을 찾는 구인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