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빅데이터포털에 공개된 ‘백신 접종 현황 분석 자료’ 페이지 모습.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코로나19 백신의 불안감해소를 위해 접종 현황 등 관련정보를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한다.

는 3일 수원시빅데이터포털의 빅데이터분석 메뉴를 통해 코로나 ‘코로나19 예방접종 현황’ 서비스를 오픈, 시민 누구나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데이터 분석 결과는 전일 기준 시에서 진행된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현황과 추이를 분석한 자료다.

내용은 ▲백신 접종현황 일일보고 ▲백신 접종 일일보고 상세 ▲수원시 백신 접종 현황 ▲수원시 고위험시설 ▲수원시 고위험시설 상세 등 5개 페이지로 구성돼 있다.

우선 ‘백신 접종 일일보고’는 매일 이뤄지는 백신 접종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오늘(3일)로 조회하면 지난달 30일을 기준으로 5만5522명이 1차 접종을, 4608명이 2차 접종까지 마쳤다고 확인된다.

수원시 전체 인구 118만5984명 중 4.68%가 1차 접종을 하고 0.39%가 2차 접종까지 했다는 비율도 확인할 수 있다.

또 금일 예방접종 대상자 수와 백신의 종류별 입고량과 사용량, 잔여량, 이상반응 발생 현황과 65세 미만 및 75세 이상 접종 실적도 알 수 있다.

‘백신 접종 일일보고 상세’ 페이지에서는 접종자들을 대상별로 분석한 내용이 공개된다. 요양시설 종사자, 고위험의료기관, 사회필수인력(경찰·소방) 등 65세 미만 대상자별 세부 접종 실적과 75세 이상 노인 대상 접종 실적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백신 접종 현황’은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코로나 확진자 발생 누계 건수와 예방접종 진행 현황을 막대그래프, 원그래프 등 다양한 형식으로 보여준다.

‘수원시 고위험시설’은 4개 구별 고위험시설 종사자 등의 예방접종 동의 현황과 접종 진행 현황이 나온다. 5월 1일 기준 현재 수원시 고위험시설의 1차 접종률은 95.18%에 달한다.

또한 ‘수원시 고위험시설 상세’에서는 기관별 동의율과 진행 현황, 접종률 등을 시각화한 자료가 제공된다.

다만 수원시의 백신 접종 현황 분석 자료는 접종 대상 직종의 추가 및 확대 등 다양한 변화 요인이 발생할 경우 변동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한 데이터가 투명하게 공개되는 만큼 시민들이 관련 정보를 확인해 우리 지역의 접종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안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