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홍성덕)가 26~30일 5일 동안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금융 취업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금융 취업 아카데미’는 △금융권 채용동향 및 직무분석 △금융권 NCS 기출분석 △금융 트렌드 및 핵심 이슈 △금융권 취업 상담 등 금융권 취업에 종합적인 준비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특히 교육 5일차에는 금융권 채용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해 개인별 역량 점검 및 계획 수립, 맞춤형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번 교육은 통상적으로 금융권 채용이 하반기에 집중돼 있는 점을 감안해 금융권 취업 준비를 시작하는 초보 취준생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하반기에 심화과정을 추가로 개설해 채용 전형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금융권 취업 준비가 처음인데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돼 좋았다. 특히 1:1 컨설팅을 통해 나의 부족한 점과 앞으로 강화시켜야 할 부분을 알게돼 하반기 채용에 더 잘 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홍성덕 교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교육 효과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확대되도록 직무체험 등과 연계해 취업준비생들이 체계적으로 역량을 쌓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