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오전 11시 30분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박근주 대표이사와 남성희 총장(오른쪽)이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대구보건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12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엘엔케이바이오메드와 신산업‧신기술 분야에 특화된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엘엔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이사와 박종익 부사장,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김지인 산학협력단장, 임상병리과 학과장 안승주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고 공동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대학과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업무제휴를 통한 전문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서는 ▷신산업분야 전문기술 인력양성 전략 공유와 협력 ▷신산업 분야 교육과정 개발과 교육 인프라 구축 ▷전문인력 취업 등 후속지원에 대해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의료기기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의료기기 미세정밀 기계가공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의료기기 연구원 양성 등 신산업 분야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양성된 전문 인력에 대한 인턴십 프로그램운영과 취업 등 후속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남성희 총장은 “신산업분야로의 변화를 기민하게 대응하고 지역산업과 지역사회가 연계한 우수한 전문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거점대학으로서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구보건대학교는 협력분야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모든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