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한국로봇융합연구원(원장 여준구, 이하 KIRO)이 로봇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취업연계형 로봇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KIRO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지원으로 시행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일환인 취업 연계 교육 중 인공지능 분야의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증가하고 있는 로봇인공지능 직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올해 3회 차 교육을 진행한다.

만 34세 이하 미취업자, 2022년 3월 이전 학사ㆍ석사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하며 교육생은 900시간 교육을 전액 무료로 수강하고 취업을 위한 기업특강 및 세미나 참여기회를 제공 받는다.

로봇 및 인공지능 분야의 국내 명문대학 현직 교수 및 국내 대기업·로봇기업의 실무자로 강사진을 구성했으며 이론교육 외에 500시간이 넘는 실습이 포함되어 있어 이론의 현장적용이 바로 가능한 교육과정이다.

이번 3회차 교육과정에는 현대로보틱스, 롯데정보통신, 뉴로메카, 언맨드솔루션, ABB코리아, 클로봇 등 30여개 로봇 및 인공지능 기업이 협력기업으로 참여해 현직실무자의 멘토링을 제공하고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연계 지원 예정이다.

특히 수료생들이 현대자동차, 유진로봇, 원익로보틱스, 로보케어 등 관련분야 대기업 및 로봇기업 취업에 성공했으며, 지난해에는 2020 SW인재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교육과정에 대한 이공계분야 학생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은 만큼 올해도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마련했다고 한다.

여준구 원장은 “COVID19 팬데믹으로 열린 뉴노멀 시대의 AI 기술 및 로봇 수요 가 확산되고 있다”며 “현장 로봇기업이 필요로 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해 국내 로봇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KIRO URI-Lab(Urban Robotics and Innovation Lab) 서울이 위치한 강남ICT로봇리빙랩에서 진행예정이며 4월 11일까지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원서 다운로드 및 상세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