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의성지역자활센터 강당에서 ‘함께모아 행복금고 기획사업 읍·면 공모사업비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사흠, 공공위원장 김주수)는 지난 25일 의성지역자활센터 강당에서 ‘함께모아 행복금고 기획사업 읍·면 공모사업비 전달식’ 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 사업을 통해 의성 군민들이 모아주신 소중한 성금으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기부자와 의성군민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지역복지욕구에 따른 의성 지역의 ‘아동·청소년 분야 복지서비스’ 를 지원, 공모형태로 사업을 신청받고 공모사업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1천2백만원(선정지역 3곳, 각 4백만원)을 지원한다.

공모사업에는 문소고을(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청소년 위기예방 아웃리치),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요리하go 조리하go 함께하go), 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아이 키우기 좋은 점곡)의 총 3곳이 선정 됐다.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사흠 민간위원장은 “의성군민들이 모아주신 소중한 성금은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공정하게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