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구미대학교 운영)은 지난 20일 ‘청소년운영위원회 퓨쳐스 10기’ 위촉식과 ‘2021년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춘예찬’ 발대식을 개최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구미대학교 운영)은 지난 20일 ‘청소년운영위원회 퓨쳐스 10기’ 위촉식과 ‘2021년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춘예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마스크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각각 진행됐다.

10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20명의 청소년에게 위촉장 수여와 소양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1년간 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보이는 라디오’ 등 비대면 활동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과 청소년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획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2021년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은 수화동아리인 보늬 등 7개 동아리 40명의 청소년이 참가한 가운데 동아리인증서 수여, 동아리 소개 및 활동 오리엔테이션 등의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동아리연합회는 다양한 지역문화축제 및 청소년 행사 참여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그중 요리 동아리인 요리조리의 ‘양식 레시피 카드제작’ 등 동아리별로 프로젝트활동을 추진해 청소년의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정순 관장은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청소년의 무한한 잠재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수련관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작년 전국 최우수운영위원회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동아리 PVC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한 점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 내 최고의 청소년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