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개편한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 메인 화면.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시민 누구나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더 보기 쉽게 리뉴얼하고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18년 12월 개설한 수원만민광장은 누구나 정책을 제안하고 정책 수립·실행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온라인 참여플랫폼이다.

시는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지난 10일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새로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만민광장 알아보기(만민광장이 처음이신가요?)’ 배너가 추가됐다.

또 ▲토론광장 ▲정책 제안 ▲주민참여예산 ▲설문조사 메뉴를 클릭하면 각 게시판에 대한 설명과 처리 절차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관련 내용도 상단에 추가했다.

22일부터는 홈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수원만민광장’에 접속해 토론광장·정책 제안·주민참여예산 게시판에 안건을 등록하거나 다른 사람이 등록한 안건에 댓글을 등록한 뒤 내용을 캡처한 이미지를 ‘공모·접수’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상품권(카페라테 2잔)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20일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시 관계자는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가 개편됨에 따라 정비 내용을 알리고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면서 “시민 여러분들이 수원만민광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